핫이슈

비트코인, 크리스마스 랠리 기대감 속‘고공행진’지속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비트코인의 가격이 연말 크리스마스 랠리에 힘입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6059만원을 기록하며 6000만원대를 웃돌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는 연말 투자자들의 기대감과 국제적인 거래 동향에 주목하는 분위기가 맞물려 나타나고 있다.

 

반에크 “BTC, 비트코인 신고점 경신 전망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비트코인의 신고점 경신을 전망했다. 이들은 "2024년 4분기에 신고점을 경신할 것이며, 미국 대통련 선거 등 정치적 이벤트와 규제 환경 변화가 상승세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 (ETF)에 대한 미국 금융당국의 승인 가능성도 호재로 작용한다. 현물 ETF를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되면 유동성과 투명성이 높아져 투자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2024년 1분기 비트코인 현물 ETF에 24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반감기 이후의 가격 변동성은 최소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반감기 이후 가격이 상승할 것이며, 연말 10만 달러(약 1억3000만원)에 달할 수 있다는 전망을 하고 있다.

 

카타르 국부펀드, 비트코인 657조 대규모 투자 계획…디지털 화폐 시장 '급상승'

 

금융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소식도 있다. 카타르 국부펀드가 비트코인에 5000억 달러(약 657조원)규모의 투자를 검토 중이며, 투자 소식이 알려진 직후,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 국면에 접어들어 6일 오전 4만3000달러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주요 투자 기관의 참여 또한 의미 있는 변화로 해석된다.

 

개인 투자자들의 새로운 돌파구 '카피트레이드', 투자 성공의 지름길로 떠오르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과 파생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BingX는 혁신적인 카피 트레이딩(Copy Trading)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전문가의 거래를 따라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BingX는 현재 사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최대 6900USDT 보상 + XRP 233 지급 된다. 선착순으로 참여하면 대회 다수 상위권 전문가가 카피트레이딩도 진행하여 사용자들에게 거래 경험을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일반 투자자들 사이에서 전문 트레이더의 트레이딩을 모방하여 투자하는 카피 트레이딩 기법이 새로운 투자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카피 트레이딩은 일반인이 전문 트레이더의 매수와 매도 결정에 동조하여 자동으로 투자함으로써, 누구나 고수준의 트레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24시간 쉼 없이 움직이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개별 투자자가 심야 시간대의 폭락이나 폭등과 같은 갑작스러운 시장 변동에 적절히 대응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러나 카피 트레이딩을 이용하면 이러한 시장 변동 상황에 전문 트레이더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투자자의 시간과 심리적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초보 트레이더나 팔로워는 카피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수익성이 검증된 전문 트레이더의 거래 전략을 모방함으로써 성공적인 트레이딩이 가능하다.

 

BingX는 사용자들이 마스터 트레이더와 직접적으로 대화하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투자 결정 과정을 더욱 쉽고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투자 전략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카피 트레이딩은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손쉬운 투자 방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BingX 거래소는 접근하기 쉬운 거래소로 최근 큰 이벤트와 낮은 수수료를 자랑하고 있다. 카피트레이딩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상담을 해주고 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