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5개 청년공동체 팀 성과 공유·네트워킹 통해 교류 협력 시간으로 꾸며져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여수시가 지난 11일 돌산읍 글램핑장에서 개최한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가 성료했다.

 

여수시는 청년들의 지역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 사회의 활력 증진을 위해 지난 7~11월까지 5인 이상의 청년 공동체 팀에 네트워크 구축 등 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날 행사는 청년공동체 5개 팀 30여 명의 청년들이 그간의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 간 활동을 응원하며 격려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으로 청년창업 지원사업 및 지역 활동, 환경보호를 위한 ESG제품 개발 홍보, 해양환경보호 활동, 전남 청년 문화예술인 커뮤니티 활성화, 지역여행 개발 및 홍보 등의 성과가 공유됐다.

 

이에 참여자들은 각 팀이 수행한 프로젝트의 결과와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킹을 통해 교류와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여수시는 내년도 프로그램을 개선․발전을 위해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로부터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 간 자원․정보 및 활동경험 공유로 팀별 역량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지역 청년들에게 풍요로운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