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직자 지속가능발전 역량 키운다

2023 지속가능발전목표 활성화 교육 개최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이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 지속가능발전목표 활성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전라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했으며,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 김병완 명예회장을 초청해 군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의 내용은 행정의 21세기 새로운 발전전략으로서 지속가능발전 개념을 소개하고 이해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해당 교육은 ▲지속가능발전 지방기본전략과 지방추진계획의 의의 ▲지속가능발전 지방기본전략과 지방추진계획 작성 요령 ▲지속가능발전 지표와 성과지표 설명 등 크게 3가지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전라남도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지속가능 지역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민관협력형 문제해결 도출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제, 사회, 환경 등 전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 교육은 향후 군민들을 대상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경언 기획홍보실장은 “전세계적으로 생태계 파괴가 심해지고, 지구 온난화 가속으로 인해 이상기후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해당 교육을 통해 강진군 공직자가 미래 자원의 가치를 깨닫고 사회, 환경 분야에서의 거시적인 관점을 함양해 군정 업무를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