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5대 아동·청소년의회-화순군의회-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간담회 및 모의의회 개최

“상호 소통 창구 마련 및 모의의회 체험 기회 제공”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 제5대 아동ž청소년의회는 9일 화순군의회를 방문하여 화순군의회 총무위원장 정연지 총무위원장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정책 제안 상정을 위한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화순군은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 및 시행 과정에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아동·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22명 중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화순군의회 정연지 총무위원장과 함께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정책 제언문 전달 및 발표, 질의응답 관련 조율(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회의장을 방문하여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아동·청소년의회 상임위원회별 의정활동으로 정책에 선정된 화순군 내 장학금 지원 대상 ‘학생’ 명칭 변경, 재활용품 무인 회수기 설치 확대 및 관리보완, 놀이터의 도색 및 페인팅 시설물 관리, 올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교육 진행, 면 단위 버스 운행 시간 확대와 가로등 설치 확대 등 총 5건을 정책제언으로 상정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오늘 방문을 통해서 의회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으로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유익한 경험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