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3 창의융합 여수 수학·과학 축전' 개최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전남교육 교육지표 2-22 과제인 ‘창의력을 키우는 과학·수학 교육’ 실현을 위해 지난 10월 28일 여수시 거북선공원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천적 탐구활동을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2023. 창의융합 여수 수학·과학축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수학과 과학을 통한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축전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수시가 장소를 후원하였으며, 여수초등 수학·과학교과 연구회, 여수영재교육원, 여수 학부모연합회, 마을학교, 전남대학교 여수시 생활과학교실, 공감교육원, 코리아보드게임즈 등 다양한 단체에서 참여하여 총 36개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200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이번 축전은 학생들이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수학적 논리력을 요하는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여 수학과 과학의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축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작년에도 축전에 참여했는데, 올해는 더 프로그램이 많아지고 다양해져서 좋은 것 같다. 토요일이라 어렵게 나왔는데, 과학 실험도 하고 수학 퍼즐도 해서 아이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보람이 있다’라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스스로 소중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및 창의융합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이런 축전과 뜻깊은 행사를 추진하여 여수교육공동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연대하여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축전에 참여한 여수초등수학·과학교과연구회 회원 및 유관 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