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관계 형성 및 강화 집단프로그램 ‘Together’ 실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에서는 관내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 내 관계 형성 및 강화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Together’를 계획하여 운영한다.

 

10월 16일 00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각 학년(급) 단위로 실시될 이번 집단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서로 돕고 존중, 배려하는 인간관계 맺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사과와 화해의 방법을 습득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교육에 참석했던 김00 학생은 “그동안 ‘친구’라고 하면 그냥 막연히 같이 어울려 노는 또래들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친구가 필요한 이유와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에 대해 항목별로 세분화하여 생각해 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교육을 마치는 소감을 전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학급 내 갈등 사례를 감소시키고 응집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한 이번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좋은 친구 되기’를 실천하고, 비폭력적인 갈등해결을 통해 평화롭고 민주적인 학급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