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감자와 떠나는 텃밭여행-나는야 감자 요리사’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나는야, 감자 요리사!’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와 연계해 텃밭 프로그램 지도 전문가와 함께 강진군 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텃밭에 직접 감자 심기, 성장과정 관찰하기, 수확하기, 감자 요리만들기까지 연결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올바른 식생활 안내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1단계로 4월 감자 심기, 2단계 5월 감자 성장 관찰하기, 3단계 6월 감자 미술활동 및 수확하기, 4단계 9월 감자 요리활동 순서로 진행하는 단계별 사업으로 이번에는 4단계인 감자 요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앞서 진행했던 이론 및 수확체험활동을 떠올려보고, 감자를 활용한 ‘감자샐러드 푸쉬팝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아이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감자를 직접 심고 수확하며 식재료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감자를 활용한 요리활동으로 어린이들의 편식예방과 건강한 식생활 형성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9월 중에 관내 어린이급식소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조리사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