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 국비 35백만원 확보

- 여수시니어클럽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 신규사업 노인일자리 창출-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 교대식

지난 6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공모한2018년 노인 공익활동 지역특화시범사업에 전국 51개 기관이 응모하여 여수시니어클럽이 제출한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사업'이 선정되었다. 이에 여수시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500만원을 대응투자하였다.

 

이번 공모는 우리 지역특성에 부합하고 지역현안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여 시범운영하는 것으로, 임진왜란 당시 활약한 전라좌수영 수군의 모습을 재현하여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여수시니어클럽은 720일부터 7일간 34명의 참여자를 모집한 이래로 직무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현장활동 리허설 등을 통해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 참여자의 성공적인 사업 출범을 준비하여 참여 어르신에게 적합하고 안정적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창출, 제공하고자 한다.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는 9월부터 이순신광장에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었다.

참여 어르신들은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라좌수영수군교대식 진행, 전통놀이 체험마당 운영, 사진 촬영, 여수의 문화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여수시니어클럽 관장(김순정)은 이번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사업이 이순신의 혼과 얼이 담긴 역사적, 인문학적 문화컨텐츠로 자리매김하여 여수의 문화적 상징으로 우뚝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여수시니어클럽 : 061-692-4555, 9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