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역 관광안내소 새 단장 ‘목포여행,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목포역 외부 광장으로 이전해 운영

 

 

 

전남투데이 김호정 기자 | 목포시가 최상의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목포역 관광안내소를 새롭게 단장하고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관광객 2,000만명 목표로 문화관광도시로 나아가고 있는 목포시는 그동안 관광객 맞이를 위한 다양한 수용태세를 정비하면서 오기 좋고, 놀기 좋고, 쉬기 좋은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목포관광안내소는 서남권의 대표 관문인 목포역사 내에서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목포의 여행지 안내는 물론 다양한 먹거리, 잘거리, 놀거리 등을 안내하며 여행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 왔다.

 

시는 이런 목포역 관광안내소를 목포역 외부 광장으로 이전해 운영한다.

 

한국여행업협회(KATA)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역관광안내소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목포역 외부에 관광안내센터를 새롭게 설치했다.

 

그동안 협소하고 불편했던 사무실 환경이 개선되고, 관광객이 보다 쉽게 안내소를 찾을 수 있게 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수 있게 됐다.

 

또한, 영어, 중국어 통역안내원을 비롯한 3명의 안내원이 국내·외 관광객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평화광장 종합관광안내소를 비롯한 5개소의 다중집합장소에 관광안내소를 운영 중에 있는데, 여름 휴가 성수기를 대비해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세심한 배려로 목포의 우수관광자원이 잘 홍보될수 있도록 관광서비스 마인드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행업협회는 1,300여개의 국내·외 여행업체로 구성된 단체로 시와 다양한 네트워킹을 통해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관광객유치를 위해 협업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