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윤리적 소비 확산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전개

12일 자연드림․아름다운가게서 오프라인 퀴즈, 10~17일 사경센터 SNS 온라인 행사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는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10일부터 17일까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세계 공정무역의 날(World Fair Trade Day)’은 전 세계 시민들이 저개발국 생산자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윤리적 소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이 추진되는 날이다.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여수사경센터와 YMCA, 아이쿱 생협, 아름다운 가게가 참여해 공정무역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한다.


12일 오프라인 행사는 자연드림 여수시청점, 자연드림 여수웅천점, 아름다운가게 여수쌍봉점, 아름다운가게 여수여서점 등 4곳에서 공정무역 관련 퀴즈를 마련하고 사은품을 제공한다.


10~17일까지 온라인으로는 여수사경센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공정무역 상품을 인증하거나 공정무역을 홍보한 사람 중 일부를 추첨해 사은품을 지급한다.


이 밖에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사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여수사경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현 여수사경센터장은 “이번 행사로 공정무역의 가치가 시민들에게 인식돼 ‘공정무역’이라는 키워드가 제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는 윤리적 소비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