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3. 학생자치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청소년이 디자인하는 행복한 학교, 학생자치로 만들어요!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27일(목) 오후 여수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 학생자치 업무담당 교사(88명)를 대상으로 '2023. 학생자치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 목적은 초·중·고·특 학교급별 담당 교사의 학생 자치 역량 강화 및 학교별 학생 자치활동 공유와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함이었다. 이를 위하여 학교급별 담당 교사의 연수 장소를 달리하여 초등은 ‘행복 디자인 학생자치활동 이해’를, 중등은 ‘키워가는 학생자치활동 지원’을 주제로 하여 강의 및 소통이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석한 박OO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실행할 수 있는 학생 자치의 다양한 사례를 듣고 구체적인 학생자치활동 지도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을 독려하고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최근의 사회는‘참여의 시대’이다. 이는 과거와 달리 현대사회가 개인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하고 더 많은 참여와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하는 시대라는 의미다.”며,“학생 자치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가 단위 학교의 자치 역량을 함양시키고 더 나아가 우리 지역의 청소년 자치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여수 학생 자치 네크워크 강화를 위하여‘2023. 여수학생연합회 권역별 네트워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2023. 여수 학생자치회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 및 ‘2023. 여수 청소년 정책마켓’을 추진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