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IBBY 소리 없는 책 국제순회전’ 운영

22개국 아름다운 글 없는 그림책, 순천에 온다

 

 

 

전남투데이 김영철 기자 |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와 함께 19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IBBY 소리 없는 책 국제순회전’을 운영한다.

 

‘IBBY 소리 없는 책 프로젝트’는 2012년 전 세계에서 출간되는 아름다운 글 없는 그림책을 수집해 이탈리아 람페두사 섬에 있는 난민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처음 시작됐다. 프로젝트를 통해 수집한 글 없는 그림책 컬렉션은 전 세계 순회전시를 통해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있다.

 

‘글 없는 그림책’또는‘소리 없는 책’은 글자 없이 온전히 그림만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책이다. 소리 없는 책에는 글이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언어인‘시각 언어’가 풍부해 누구나 이야기를 읽어 낼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책들은 ‘IBBY 소리 없는 책 2021 컬렉션’으로, 22개국 73권의 글 없는 그림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덕규 작가의 '커다란 손' 등 한국 그림책 8권도 포함되어 있다.

 

전 세계 아름다운 글 없는 그림책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그림으로 전하는 이야기가 품고 있는 수없이 많은 의미를 자유롭게 읽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전시 기간 중에는 ‘전문가 초청 강연’ 등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그림책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