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으로 거듭나겠습니다 ”

공영민 고흥군수 2023년 신년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쉼없이 달려온 2022년 한 해가 지나고 희망 가득한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큰 보람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우리는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지정에 따른 우주발사체 사이언스 컴플렉스,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과 어선건조 지원센터 구축사업 등 굵직한 지역현안사업들을 2023년 정부예산에 반영시켰습니다.  


첨단산업분야인 우주항공은 우리군의 미래를 책임져 줄 사업입니다. 2023년에는 지난해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의 저력을 하나로 모아 고흥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변화‧발전하는 해로 만들겠습니다.


첨단산업분야인 우주항공은 우리군의 미래를 책임져 줄 사업입니다. 2023년에는 지난해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의 저력을 하나로 모아 고흥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변화‧발전하는 해로 만들겠습니다.


먼저,「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둘째, 우리군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살만한 가치가 있는 땅으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정부의 남부권 광역관광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겠습니다.


넷째, 첨단 농수축산업을 육성하고 농어민의 소득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다섯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


여섯째, 공직문화를 개선하고 행정혁신으로 군정의 변화‧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해륙물산이 풍부하여 한때 23만 이상의 인구를 자랑하며 주변의 시 단위와 비견하며 자부심을 가졌던 고흥이 소멸위험지역이 되었습니다.


인구는 결국 제로섬 게임입니다. 살만한 가치가 있는 지역으로 인구는 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이 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 농업의 디지털화로 선진농업의 전진기지 고흥, 관광객이 넘쳐나는 고흥, 접근성과 정주여건 개선으로 살만한 가치가 있는 고흥이 된다면, 인구는 증가될 것입니다.


이제는 다시 도약해야합니다. 고흥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고흥인이어서 자랑스러운 그런 고흥을 우리 군민과 향우들과 함께 반드시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 길에 군수인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정부는 2023년을 ‘우주경제 원년’으로 삼았습니다. 토끼처럼 빠르게 우주 속으로 진출하는 토끼의 해, 계묘년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