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시민과 함께 미래 100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윤병태 나주시장 2023년 신년사

 

 

 

존경하는 12만 나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고, 소망하시는 더 큰 희망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


제가 이루고자 하는 올해의 키워드는 회복과 성장에 두고 시민 여러분과 함께 미래 100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2023년은 20만 글로벌 강소도시 나주건설의 원년이 될 것입니다. 지난 해 뿌린 희망의 씨앗을 싹 틔우고 튼튼하게 키워 나주 대전환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영산강 시대를 맞이하는 관광전략을 치밀하게 준비해 가겠습니다.


둘째, 나주의 농업은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농업농촌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셋째, 에너지 신산업을 선도하는 미래 첨단과학도시 기반을 조성해 가겠습니다.


넷째, 혁신도시는 희망입니다.


빛가람 혁신도시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SRF열병합발전소, 공실, 악취 3대 현안을 시민과 함께 시급히 해결하고 문화 ․ 여가생활을 향유 할 복합혁신센터, 생활SOC복합센터 건립 등으로 정주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다섯째, 장구지계(長久之計)의 마음으로 미래 인재를 키워가겠습니다.


여섯째, 모두가 더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 도시, 나이를 먹는 게 ‘걱정이 아닌 기대’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일곱째, 모두의 생각이 현실이 되는 데는 무엇보다 적극적인 행정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주와 전남의 경제통합을 위한 가교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우리 앞에는 무수한 도전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천여 공직자는 내일의 꿈에 과감하게 도전할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나주인은 지난날 많은 어려움들도 발전의 기회로 현명하게 바꾸어 왔던 찬란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은 혼자서 꾸면 꿈에 지나지 않지만 그 꿈을 모두가 함께 나누어 꾸면 반드시 현실이 된다고 합니다.


의지가 있는 곳에 에너지도 따라 오는 법입니다.


시민 모두가 화합하고 단결하여 공공의 목표인 행복나주, 으뜸나주를 위해 새해를 힘차게 열고 나주의 꿈을 이루어 나갑시다.


계묘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뜻하시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