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와 인구가 늘어나는 신강진 건설”

강진군수 강진원 2023년 신년사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향우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2023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 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민선 8기 군정이 그동안의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출항하는 첫해입니다. 처음 1년이 중요한 것은 방향을 정하기 때문이고, 그 길을 따라가면 강진이 가야 할 목표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군 살림살이 7천억 원 시대를 열고, 인구와 일자리가 늘어나는 신강진 건설을 위한 ‘5대 분야 60대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실행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농어업과 관광산업, 복지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이전과는 더 차별화되고, 시대에 맞는 혁신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경험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 군의 주력산업인 농․림․축․수산업에 전체예산의 27.3%인 1,258억 원을 투자하겠습니다. 특히, 소규모 영세 농가와 여성농업인이 현장에서 체감하고, 만족하는 실질적인 지원을확대하겠습니다.


또한, 스마트팜 시설의 확대와 보급으로 첨단 미래농업을 선도하고, 강진 한우의 1등급 이상 출현율을 높여 축산 농가의 소득 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A로의 초대 ․ Again 남도답사 1번지 강진’ 프로젝트를 과감하게 실행해 강진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에 올려놓겠습니다.


남해안 최고의 보물인 강진만을 융복합형 해양레저 관광거점 단지로 만들고, 하늘 자전거길과 레일바이크를 조성해 힐링 여행지 강진의 매력을 한층 강화하겠습니다.


병영 불금불파 날, 수국축제 등 젊은이를 위한 새로운 축제를 개최하는 한편, 강진청자축제 등 기존 축제들도 MZ세대를 비롯한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해 더 많은 관광객이 찾도록 하겠습니다.


목포에서 강진을 거쳐 보성까지 연결하는 철도는 올해 강진역사를 준공하고, 내년에 시운전에 들어갑니다. 


이로써, 철도 시대의 개막과 함께 관광객을 대거 유입할 수 있는 여건 조성으로 강진 관광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여 예전의 ‘동순천, 서강진 시대’를 다 시 열겠습니다.


아울러, 강진만 일원에 진도나 신안처럼 최고급 해양리조트와 제2 골프장을 민자로 유치해, 남해안 관광 거점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향우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카타르 월드컵 국가 대표팀 응원 최고 유행어처럼, 군민과 향우분들, 그리고 전 공직자와 함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강진의 발전과 성공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