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10월은 정신건강의 날 “이제 마음에 투자하세요”

 

전남투데이 박재일 기자 |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여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한 달 동안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센터는 지난 4일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장흥군민을 대상으로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동상담실에서는 우울척도 검사(PHQ-9), 스트레스 검사(PSS), 불안 검사(GAD-7) 등을 실시하고 디퓨저 등 홍보물을 전달했다.


10월 5일 곡성에서 열린 ‘전남 정신건강의 날 화합 한마당’ 행사에서는 “마음터치! 향기터치! 디퓨저 받아가세요”라는 내용으로 부스를 운영하여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에 나섰다.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6일~7일을 ‘찾아가는 정신건강의 날’로 지정하고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10개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민원인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울, 스트레스, 불안 검사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10월 8일~10월 28일에는 센터 대표 캐릭터 공모와 “청년의 마음을 담아 SNS로 소통해요”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상금과 롯데리아 치킨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참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