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성철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1월 한 달간 실시되는 농가 맞춤형 농기계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농가 맞춤형 농기계교육은 농업인 80명을 대상으로 굴착기교육과 용접교육 2개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교육 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는 18일부터 농업용 굴착기 교육, 20일부터 실전용접 기술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풍양면에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팩스(830-5841)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농업용 굴착기 교육은 굴착기 작업 미숙으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술교육을 통해 임대용 소형굴착기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용접교육은 농업현장 및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생활밀착형 용접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2과정 모두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 맞춤형 교육을 진행함에 따라 농업인들의 실생활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 및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농가 맞춤형 농기계 교육 신청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061)830-685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