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 국내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박재일 기자 | 장흥군의회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연수 전문기관인 제윤의정에 위탁하여 대구광역시, 경남 밀양시, 산청군 일원에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한 국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공감받는 의정! 실천하는 의회!’라는 목표로 출범한 제9대 장흥군의회가 배우고 연구하여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지역발전의 새로운 정책제안을 제시하기 위해 계획했다.


주요 일정으로는 첫날 경상남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밀양 스마트팜 혁신밸리(47.4㏊, 876억원)와 청도군 야간경관사업장 방문에 이어, 둘째 날에는 통합의료진흥원 전인병원 방문 및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제윤의정 최민수 교수)과 장흥군 한의약산업 발전방향 특강(한의약진흥원 강병만 박사)을 들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산청 동의보감촌을 방문하여 장흥군 한의약사업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왕윤채 의장은 “11월과 12월에 걸쳐 있을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연수인 만큼 의원들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군민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