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코로나 19 ‘안심콜’로 방역관리 강화 ~!!!

- 전화 한통으로 방문자 출입관리 간편해져-

 

사진설명 : 강진군 다중이용시설 음식점에서 실시하고 있는 안심콜서비스

[전남투데이 김건형기자] 강진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화방식 방문자 기록관리 서비스(“안심콜”)를 음식점, 카페,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한다.

 

 안심콜 서비스는 방문자가 해당시설 출입 전 각 사업장에 부여된 고유전화번호로 전화하면 방문자의 방문일시·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저장된다. 수집된 정보는 감염병 역학 조사용으로 4주 보관 후 자동으로 삭제되며, 통화료는 강진군이 전액 부담한다.

 

 안심콜 기존 전자출입명부(QR코드)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방문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기 출입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우려와 오작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신속한 역학조사가 가능해 검사기관과 이용자 모두에게 편리하다.

 

 군은 안심콜 서비스 확대를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신청을 독려하는 한편, 가입 사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하고 있다.

 

 김영빈 관광과장은 “코로나19 선제적 방역 대응을 위해서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빠짐없이 신청하여 편리하게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안심콜 서비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관광과 위생팀(☎061-430-3193)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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