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민 "이병노 담양군수 경찰 구속 영장신청 너무 나간 것"

이병노 담양군수 도주나 증거인멸 우려 없어
정부 예산 배정에 불이익 발생할 수 있어

 

전남투데이 탁상훈 기자 | 담양군민들이 경찰의 이병노 군수 구속영장 신청은 과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군민 A 씨는 경찰의 압수수색으로 객관적인 증거들이 확보된 상태이며 현직 군수가 도주나 증거를 인멸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병노 전남 담양군수가 24일 오후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

 

이 군수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 유권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이 사건 관련 참고인들의 변호사를 대리 선임해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캠프 관계자 1명은 음식물 제공에 주도적으로 관여한 혐의로 입건돼 수사를 받아왔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19일 6·1지방선거 과정에서 주민 등 60여 명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이 사건 관련 참고인들의 변호사를 대리 선임해 준 혐의, 지인 가족상에 조의금을 제공한 혐의로 이병노 담양군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었다.

 

이병노 군수는 24일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후 기자들에게 이번 선거법 위반 건에 대해 "성실히 소명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담양군민 B 씨는 "현재 군수가 추진하고 있는 상수도 문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마음 건강주치의 사업, 거미박물관 조성사업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행정이 퇴보될 수 있다"고 했고, 군민 C 씨는 "하반기부터는 중앙행정부처나 국회 등을 방문하여 담양군이 추진하는 제반 정책에 대한 예산 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으로 담양군 예산 배정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양군민들은 여러 가지 현안사업들을 추진하는 현직 군수가 도망하겠냐며 경찰의 이번 구속영장 청구에 강한 어조로 불만을 표출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