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예비후보, 광주지역 ‘청년 당원과의 간담회’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이현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1시 광주지역 ‘청년 당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현주 예비후보는 “518정신 헌법수록, 청년 목소리 경청”이라는 주제로 5 18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과 청년들과 민주당의 미래에 대한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현주 후보는 “최고위원이 된다면 국회가 헌법 개정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5 18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의 의지와 함께 “5월의 정신은 청년의 정신이고, 청년의 정신은 불굴의 투지와 용기 그리고 도전입니다. 행동하는 양심과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간담회 후 이현주 예비후보는 공법단체 5 18민주화운동부상자회 황일봉 회장, 청년 당원들과 함께, 국립 5 18민주묘지 참배를 끝으로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

 

황일봉 회장은 “이현주 후보가 최고위원에 출마하면서 국립 5·18 민주 묘지 참배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이 5 18정신을 헌법전문에 수록하겠다고 기념사에서 밝혔지만 아쉽게도 실현되지 못했다. 촛불 정권으로 상징된 문재인 대통령이 헌법개정을 이루지 못했던 부분을 내가 최고위원이 되어서 5월정신을 헌법전문에 수록하는 것은 물론이고 현 시대상황에 맞지않는 여러가지 부분을 국민통합차원에서 고치는 헌법 개정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대해 공법단체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회 황일봉 회장은 이현주 후보의 말씀에 대해서 적극 환영하며 5.18유공자 뿐만 아니라 광주시민 더 나아가서 전 국민에게 이현주 최고위원 후보의 발언에 대해서 적극 응원 또는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광주지역 ‘청년 당원과의 간담회’에서는 청년 당원 20여 명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공법단체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회장: 황일봉)홈페이지에서 함께 생중계되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