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오는 28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조용민 구글(Google) 실장 초청 ‘6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가 열린다.
조용민 구글(Google) 실장은 삼성전자 기획그룹, IBM Korea 마케팅팀, Accenture 전략 컨설팅 그룹 등에서 활동했으며, 위트 있게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최고의 강연자로도 정평이 나 있다.
tvN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 출연했으며, 언바운드 등 저서도 집필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어떻게 일하고 성장할 것인가’라는 세바시 강연은 수많은 젊은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여수아카데미 강연은 ‘언바운드! 경계를 허물어 문제를 해결하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구글러들은 어떻게 일할까?’, ‘속도의 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등 미래를 준비하는 변화에 대해 참여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아카데미는 매월 1회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듣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조용민 실장은 최근 강연섭외 1순위로 인기가 높다. 젊은 세대와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변화의 힘을 위트 있게 전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