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 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해양기후환경과 박람회 관련 주제로 5월 31일부터 6월 30일 까지 접수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가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 사진‧포스터 공모전을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10주년을 맞이하여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하는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사업’ 붐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전라남도, 여수시, 시민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여수지부에서 운영하는 본 공모전은 박람회 슬로건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사진ㆍ포스터 두 개 분야로 진행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하고,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7월 6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작 등 입상작은  상장(전남도지사상 등)과 상금(총 700여만 원)을 수여하고 10주년 행사 기간 동안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전시되며 추후 여수시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10주년 기념사업 붐 조성을 위해 계획한 행사로 박람회 당시 추억을 되살리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환경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올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10주년 기념사업 중 전 국민 노래 경연대회인 ‘싱어게인 여수’와 청소년의 숨은 끼를 발산할 ‘청소년 댄스 스트릿’ 예선도 6월 중 시작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