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 연찬회 개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5월 24일 별관 영재교육원 다목적실 및 각 교실에서 2022.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2022.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찬회는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운영 학교인 나진초등학교(전남혁신학교), 죽림초등학교(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교사들이 혁신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였고, 이어서 여수학교혁신지원단과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들이 분과별로 4개 주제인 ▲학생 동아리 ▲학교 문화 ▲학생 자치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분야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 연찬회는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들과 혁신학교 운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컨설팅 지원을 하고자 마련한 자리였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전남·여수자율혁신학교 운영이 다소 위축되었으나, 올해는 보다 활발한 활동을 지원·운영할 계획이다.

 

김해룡 교육장은 “혁신학교 운영 사례 함께 공유하고 컨설팅 지원하는 협업의 모습 속에 여수교육이 성장하는 것 같다.”며, “여수혁신교육을 위해 늘 고민하고 있는 현장교사를 위해 혁신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