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사)일미래센터,청•장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발전 상생에 앞장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다양한 취업지원 제공해 지역사회 공헌


사)일미래센터는 ‘청춘창고 VR 체험존 구축’을 완료하고 오픈일정을 관계기관과 조율중에 있다<사진제공=사)일미래센터>

 

【전남투데이 구정준 기자】사)일미래센터(총괄이사 추연후)는 고용 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으로 일자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다양한 취업지원을 제공해 지역사회에 공헌 하고자 하는 비영리단체이다.

 

2020년 일미래센터는 핵심 중점사업으로 ▲LH 전라남도 일자리 꿈터 시범 사업▲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주민과 함께 숨쉬는 청·장년 맥가이버 정착 지원 사업▲청춘창고 VR 체험존 구축사업▲농촌 다문화 가족 교류 사업 ‘어깨동무’프로젝트▲전남 청년 일자리 카페 운영 ▲2020년도 시니어 인턴십 사업 ▲순천형 직장 체험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 등을 올해 역동적으로 진행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2020년 계획에 차질이 있을법도 한데 꾸준히 일자리 창출 및 지역상생에 초점을 두고 매진하고 있다.

 

2019년에는 4차산업에 걸맞게 순천시‘청춘창고 VR 체험존 구축’을 완료하고 체험존 서비스를 진행하려 했으나,코로나19로 인해 일정변경이 불가피해 앞으로 일정은 관계기관과 조율중에 있는걸로 알려졌다.

 

또한 ’시니어 일자리‘ 사업은 신중년의 경력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 및 소득보전에 기여해 삶의 활력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시니어 일자리 창출 등의 크나큰 결실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사)일미래센터는 LH와 전라남도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잡어스 를 진행했다.<사진제공=사)일미래센터)

 

2020년 중점사업중 하나인 ’청·주민과 함께 숨쉬는 청·장년 맥가이버 정착 지원 사업‘은 고령화가 심각한 외곽 읍·면 지역에 청·장년인구의 정착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의 생활편의와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인구이탈 억제와 도심위주 청·장년의 주거영역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은 허석 순천시장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면 단위 지역의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의 건강, 안전, 관계단절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상한 농촌활성화 시책이기도 하다.

 

추연후 총괄이사는 ”사)일미래센터는 올해 역점사업을 차근차근 해나갈것이며, 새로운 변화와 지역상생을 위해 발맞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인생이모작을 위한 ’시니어 인턴십‘사업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더욱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말했다.

 

한편 사)일미래센터는‘다문화가족의 한국문화 적응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다문화가족 소통학교’를 진행 중이며,특히 일자리창출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 인걸로 알려져 있어 앞으로 ‘내 삶이 바뀌는 전남행복시대’를 열고 ‘생명의 땅 으뜸전남’실현에 마중물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가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