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서, 청소년 경찰직업 위한 ‘꿈길’ 체험학습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
여수경찰서(서장 김근)는 지난 17일 여수시 화양고등학교 경찰동아리 학생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사이버범죄 예방 및 청소년 경찰직업체험을 위한 꿈길 체험학습을 개최하였다. 

 

 이날 체험학습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및 경찰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1교시에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진행하였고 2교시에는 형사 및 수사과, 경비교통과, 여성청소년과, 112 상황실 등을 견학하고 각 부서의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불법카메라 찾기, 진술조서 작성, 지문채취, 경찰장구 체험, 순찰차 탑승 등 프로그램 체험 후 학생들이 미리 배부 받은 경찰체험 팜플렛에 인증 도장을 받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 체험 수료증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김근 여수경찰서장은“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하여 각 부서에서 현재 근무하고 있는 경찰들을 직접 만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어 직업체험학습이 더욱 흥미로웠다고 이야기해주어 뿌듯하였다.”고 말했다.

 

 또“이 프로그램이 일회성인 경찰직업체험으로 그치지 않고 우리 경찰이 밤낮으로 청소년들을 지키고 있다는 믿음을 청소년에게 심어주어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