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형 청년 마을기업가 공모

3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접수…교육‧사업비 최대 2,000만 원 지원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수형 청년 마을기업가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교육과 사업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사업 선정 후 여수시에 창업이 가능한 만 39세 이하의 청년(2019년 1월 1일 기준)으로 공고일 현재 미취업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다.

여수시 마을 기업 육성 심의위원회는 청년 마을기업가 3명(팀)을 선정하고, 시는 청년 마을기업가에게 최대 2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각각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오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와 구비서류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해 청년 마을기업가 및 여수형 예비마을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추진코자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여수시는 이번 사업 종료 후 성과를 심사해 우수 사업은 전남형 예비마을기업과 행안부형 마을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