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 스쿨존 교통사고 ZERO 교육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경찰서(서장 김 근)에서는 21일 여수시 상암동 소재 상암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등하교 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은 상암초등학교 전교생(90명)을 대상으로 등․하교시 필요한 보행안전 핵심수칙인 ‘서다, 보다, 걷다’ 방어보행 3원칙 영상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한 교육을 펼쳤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교통안전 포스터를 들고 매일 등하교시 지나다니는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김근 여수경찰서장은, “어린이는 미래의 주역인 만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어른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여수경찰서는 60일간 `19년 개학기 어린이 종합안전 대책‘을 중점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스쿨존 등을 안전진단하여 보행안전 시설개선 및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등 스폿 이동식 교통단속과 여수 관내 초등학교에 지속적인 교육,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