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세금 궁금증 한 번에 해결…‘지방세 365예약 상담소’

세무민원실 연장 운영, 야간·공휴일 예약상담, 사전 상담예약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시는 ‘시민 중심 세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소에서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여수시청 1, 2청사에서 세무민원실을 연장 운영한다.

또 정기분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균등분 주민세가 부과된 달에는 시청 1청사 세정과에서 '야간, 공휴일 예약상담'을 진행한다.

지방세 비과세·감면 요건 등 민원 처리에 많은 시간이 들거나 전문적인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사전 상담예약’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가 시민의 세금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납세자 맞춤형 서비스로 세무행정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를 통해 민원 601건을 처리했고, 시청 민원실과 중부민원출장소에 지방세 신용카드 무인 수납기를 설치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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