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불조심 강조의 달’맞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 개최

 

전남투데이 김완규 기자 | 해남소방서는 제77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지역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2024년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기간은 2024년 1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로, 해남지역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어린이다운 화재 예방을 주제로 4절 크기의 손그림 포스터를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해남소방서 예방안전과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119지역대 포함)에서 가능하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직접 표현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이를 통해 화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전남 공모전에 출전하여 전국 공모전 진출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자는 작품 뒷면에 학교명, 학년, 반, 성명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학교별 자체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을 제출하는 것을 권장한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어린이들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안전한 사회를 위한 메시지를 표현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