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는 16일 오전 11시 곡성군민회관에서 <곡성군수 경선 후보자 클린경선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장인 권향엽 국회의원을 비롯해 강대광, 유근기, 정환대 예비후보자 (가나다순), 곡성군의회 강덕구 의장, 김요순 부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서약식은 오는 10월 16일 실시 예정인 곡성군수 재보궐선거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곡성군수 예비후보자 일동이 당내 경선부터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나갈 것을 지역 주민들에게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후보자 일동은 ▲당원과 지역주민이 주인되는 경선, ▲당을 혁신하는 경선, ▲네거티브 없는 경선, ▲깨끗한 경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경선 등을 약속하고 서약했다.
권향엽 의원은 인사말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을 위하는 정치와 새롭게 변화하는 비전경쟁을 하자는 다짐과 약속을 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 했다”며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위해서 힘을 모아주셨던 주민들의 뜻을 책임있게 실행하기 위해서는 이번 선거에서도 반드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승리해야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예비후보자들에게 “이번 경선은‘내가 후보가 되겠다’는 마음보다는 국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만들기 위한 비전경쟁에 집중해주시길 바란다”며 “무엇보다도 깨끗한 선거, 네거티브 공방이 없는 경쟁을 펼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