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유아‧놀이로 함께하는 학부모 연수 열어

2024 유아․놀이 중심 유치원 학부모 연수 운영

 

전남투데이 양창식 기자 |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지난 6월 25일 섬지뜰 다담실에서 관내 병설유치원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2024.유아‧놀이로 함께하는 유치원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부모 공감대 확산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우리 가족 힐링 악기 칼림바 연주’를 주제로 학부모-유치원-교육지원청이 연계하여 부모의 실제적인 놀이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와 함께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칼림바는 건반을 엄지손가락으로 튕기며 연주하는 악기로 연주법이 쉬워서 어린 자녀와도 함께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중동초병설유치원 학부모는 “칼림바 악기를 배우면서 마음이 맑아지고, 힐링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꾸준히 연습해서 가족 연주회도 열어보고, 학교 행사에도 참여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장은 “아이들이 섬지뜰에서 깊고 넓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례미래교육밸리 등 구례 지역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령 인구 감소 등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유치원 학부모님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