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3일 2024년도 제1차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기존 식단감수위원인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대표 시설장과 더불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부모 대표를 추가 위촉해 강진군 내 어린이 급식의 질적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에 맞춤형 식단 작성과 특식데이, 국없데이, 제철데이 등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식단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의에 처음 참석한 부모 대표는 “아이들의 식단표를 꼼꼼하게 살피지 못했는데 이 기회로 식단표에 저절로 관심이 가고, 어떤 식단이 우리 아이들의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이 될지 고민하게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식단감수위원회를 통해 지역 맞춤형 식단 제공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식단감수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강진군 어린이들에게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5월 말부터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3차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과 대상별 방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