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불금불파 댄스경연대회 신청자 모집

오는 29일까지 접수,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에서는 5월 4일, 오후 3시 30분 병영시장에서 불금불파 댄스 경연대회를 통해 꿈과 끼를 겨룰 초·중·고등학생들을 모집 중이다.

 

이번 경연대회는 5월 4일 불금불파 행사장 무대에서 3시 30부터 1시간 동안 치러지며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눠 부문별로 각각 금/은/동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총 6팀의 수상자에게는 금상의 경우 군수상과 강진사랑상품권(초등부 30만원, 중고등부 50만원), 은상과 동상의 경우 각각 교육장상과 강진사랑상품권(은상 초등부 20만원, 중고등부 30만원, 동상 초등부 10만원, 중고등부 2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강진군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단체도 참가 할 수 있다.

 

참가자는 29일까지 각급 학교를 통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불금불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4월 19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마다 병영시장일원(병영면 남삼인길 6)에서 강진의 대표 먹거리 병영돼지불고기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행사로 개장식이 치러진 지난 19일에만 800여 명의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는 등 강진 관광의 필수 코스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불금불파 행사에서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광객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청년셰프존을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댄스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겨루는 것은 물론, 불금불파 행사와 병영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