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의회 박용화 의원, ‘자원봉사 우수 의원’ 감사패 수상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광주 남구의회 박용화 의원이 4월 13일 국제로타리 3710지구 제42년차 지구대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국제로타리 3710지구(총재 조형준)는 박 의원이 평소 숭고한 봉사정신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아름다운 지역 사회를 만들고자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해 주었기에 감사패를 전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이 매일 아침 아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학강초등학교와 대성초등학교 앞에서 교통 봉사를 하고, 오후에는 지역 사회의 범죄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지역민들의 체감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골목 곳곳을 다니며 방범 순찰을 실시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평소에도 박 의원은 ‘발로 뛰는 봉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있으며 주민들의 민원을 현장 중심으로 풀어내는 의정활동으로 정평이 나있다.

 

박용화 의원은 “등굣길은 물론 해가 진 후 방범순찰을 할 때면 위험한 구간이 많은 것을 실감하고 있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와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1905년 창설되어 현재 200여개국 120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세계최초, 최대의 봉사단체인 국제로타리클럽의 3710지구에서 주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