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여러분~ 독서의 매력에 풍덩 빠져보세요”

빛가람시립도서관, 나주시립도서관 총 13개 행사 풍성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나주시 시립도서관 두 곳이 12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빛가람시립도서관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체험수업부터, 베매산 생태탐사, 호수공원 자연체험, 도서관 견학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 이용자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기 위한 그림책 ‘버찌 잼 토스트’의 원화들과 지난 겨울방학 추진했던 ‘책과 함께 우리그림 그리기’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영산동에 위치한 나주시립도서관에서도 ‘동화구연지도사 초급 과정’, 초등학생 대상 ‘그림책놀이’, 유아들의 도서관 견학, 우드 캐리어박스 만들기 체험과 같은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양 시립도서관은 대출도서 반납 기한을 놓친 도서관 이용자들이 연체도서를 반납하고 다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도서연체자 해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지난해 과월호 잡지를 회원들에게 나누어주는 ‘나누어 봄’ 행사도 운영한다.

 

윤병태 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어린이와 학부모님들께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빛가람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나주시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