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예비후보, 5.18민주묘지 참배 총선 승리 다짐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경선 통과 후 첫 일정으로 5.18민주묘지 참배
‘다시! 민주주의’, ‘호남정치 미래 새롭게 시작’ 총선 승리 다짐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국회의원 경선을 통과한 정준호 예비후보가 22일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하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경선 통과 이후 첫 공식 행보로 5.18민주묘지를 찾은 정 예비후보는 방명록에 ‘영령들의 뜻을 받들어 다시, 민주주의! 호남정치의 미래를 시작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문상필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30여 명의 지지자와 함께한 정준호 예비후보는 추모탑에 헌화와 분향을 한 후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인권과 민주화운동에 평생을 바친 고 홍남순 변호사 묘소 등을 찾아가 참배했다.

 

사단법인 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 사무총장이기도 한 정준호 예비후보는 "오월 영령들께서 가장 바라는 숙제가 '다시, 민주주의'일 것"이라며 "광주 유일 청년 주자로서 호남정치의 미래를 새롭게 시작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그는 "광주시민의 뜻을 겸허히 경청하고 뜻을 새겨 민심 눈높이에 걸맞은 민주당의 후보가 되는 것이 민주당 경선 통과자들의 소임과 역할일 것"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주권자의 뜻을 받들어 총선 승리를 통해 북구의 자부심과 무너진 민주주의를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한편, 21일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경선을 통과한 정준호 예비후보는 광주 동신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변호사로 활동해왔다. 더불어민주당 20대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사)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 사무총장, 대검찰청 법무관, 소비자주권시민회의 초대 법률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