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2023년 ESG경영성과보고서 첫 발간

ESG 지속가능경영 실현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이 2023년 ESG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ESG경영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

 

ESG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머리 글자를 띤 용어로서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경영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기업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경영활동을 일컫는다.

 

이 보고서는 공단의 첫 번째 ESG경영성과보고서로, 23년도 ESG경영 추진 과정 및 성과를 투명하게 대외에 공개하여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공단은 '환경을 이롭게, 사회를 따뜻하게, 경영을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에 따라 스마트워크 영상회의, 공공기관 합동 에코플로깅, 예산절감 쑥! 시설정화 싹! 쑥싹데이, 친절한 광북씨! 친절나눔, 장애인·비장애인 통합체육교실, 소상공인 대상 소규모 시설환경 개선, ESG경영혁신위원회 구성 등 친환경 경영, 사회적책임 경영, 공정·투명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왔으며, 이 보고서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북구시설관리공단 나기백 이사장은 “ESG경영은 투명한 정보 공개와 체계적 성과 관리에서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성과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