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공고,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대회 금1, 은2 획득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제40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8 대회’에서 드론부분 금상, 은상을 수상하여 전남 교육의 위상을 전국에 드높였다.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는  국내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항공과학 대회로서 올해 7000여명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각 지역예선을 통과한 2000여명의 선수가 이달 1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치열한 본선 경쟁을 펼쳤다.

 드론을 차세대 유망 분야로 적극 육성하고 있는 여수공고는 올해 여수 학생 창의드론경진대회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전남과학축전 드론비행대회에서 은상, 동상을, 안동 페스트벌 전국 미니레이싱 드론 대회에서 금상,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여수공고는 드론 분야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중학생 대상으로 드론 체험활동과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관내 청소년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8월 중소기업벤처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심화 1팀 1기업 프로젝트’사업에 선정되어 대전 RC테크와 협력하여 산업용 드론의 설계 및 제작에 참여 중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