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로켓처방’ 운영

모바일 · PC 이용,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정신건강서비스인 ‘강진군 마음건강 로켓처방’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마음 건강 문제 및 고민을 상담 의뢰하면 정신건강 전문가가 24시간 이내에 고민 내용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가벼운 솔루션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맞춤형 처방과 답변을 문자로 제공한다.

 

특히 ‘이런 문제 상담 받아도 되는 걸까?’, ‘상담받으러 가기 창피하다.’, ‘상담받으러 갈 시간이 부족하다.’ 등 마음속 이야기를 털어놓고 싶지만, 다양한 이유로 상담을 꺼리는 군민들도 PC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검색창에서 ‘강진군 마음건강 로켓처방’이라고 검색하거나 보건소 ž 강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되며, 마음건강 처방을 실천한 군민에게는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는 정신건강 아이템으로 구성된 오감 키트가 집 앞으로 로켓배송될 예정이다.

 

5월 3일 기준으로, 마음건강 로켓처방 오픈이벤트에 1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상담 신청자도 60여 명에 이른다.

 

참여자들은 “누군가에게 내 마음을 털어놓을 곳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정성어린 답변에 큰 감동이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앞으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혀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