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친환경농업 실천 확산 찾아가는 순회교육 ‘성료’

친환경인증농가 713명 참여…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 대책 등 강의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가 지난 3~4월에 실시한 ‘친환경농업 실천 확산 찾아가는 순회교육’에 710여명의 농업인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 속에 성료했다.


교육은 여수시 친환경농업팀장과 담당 주무관이 직접 강사로 나서 친환경농업 정책 및 지원사업, 친환경인증 방법, 친환경 인증품목 다양화 방안,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 대책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 대책 교육은 친환경 인증농가에게 명확한 인증기준을 전달해 인증취소 등의 피해에 대처할 수 있게 해 더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친환경 인증농가 대부분이 고령인 농촌 현실을 감안해 전년도 집합교육에서 올해 순회교육으로 전환해 농가의 편의를 도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가는 “이번 교육으로 친환경 인증농가에 지원되는 사업별 신청방법을 숙지해 사전에 준비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친환경 인증농가 육성을 위한 교육을 자주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농업 내실화와 인증품목 다양화를 위해 참여농가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순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