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 참여 숙박업소 모집

28일까지 시청 방문 신청…지역 내 관광숙박업․한옥체험업․농어촌민박 등 6개 업종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가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 사업에 참여할 숙박업소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는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외 주소지를 둔 관광객(단체 및 외국인 포함)이 여수시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숙박비 일부를 할인해주는 사업이다.

 

할인은 숙박업소 1박 기준 요금▲10만 원 이상, 4만 원 ▲7만 원 이상, 3만 원 ▲7만 원 미만, 2만 원이 적용된다.

 

숙박업소는 관광객 이용 후 청구서와 숙박 확인서를 시에 제출하면 20일 내로 할인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숙박할인 참여가능 업소는 여수시에 사업자를 둔 ▲일반숙박업 ▲관광숙박업 ▲한옥체험업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농어촌민박 ▲유스호스텔 등 6개 업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28일까지 신청서, 공시가격표, 사업자등록증 등을 관광과에 제출해야 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가 ‘전라남도 방문의 해’인 만큼 체류형 관광객 유입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당 숙박업소는 기한 내 신청해 지원혜택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