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평 유채꽃 향연, 영암을 물들이다” 제3회 영암 월출산 경관단지 유채꽃 축제 오는 14일 개막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 영암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천혜의 관광자원인 국립공원 월출산을 배경으로 전국 최대 규모인 100만 평의 경관단지에 유채를 재배하고 여름에는 메밀을 파종하여 사계절 볼거리가 있는 관광농업을 육성하고 있다.

 

군이 경관농업의 일환이자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영암농협과 손잡고 추진 중인 “제3회 영암 월출산 경관단지 유채꽃 축제”가 오는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월출산 천황사 일원에서 열린다.

 

영암월출산경관단지 유채꽃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영암군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100만평 유채꽃 향연, 영암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3일간 펼쳐지며, 천황사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활짝 핀 유채밭을 배경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축제추진위가 밝힌 축제 일정을 보면, 14일 식전행사인‘난타공연’을 비롯해 오후 4시에 예정된 개막행사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문을 열고, 둘째날인 15일 오전 10시부터 ▲방문객들과 함께하는 유채꽃길 걷기대회 ▲월출산 유채꽃 사진 전시전 ▲포토존 운영 ▲길거리 버스킹 ▲농특산물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축제추진위는 이번 유채꽃 축제가 ▲월출산 천황사지구 경관단지 조성사업 홍보 ▲농·특산물 판매를 통한 농가소득증대 ▲마을주민 참여 및 관광객 유치를 통한 농외소득증대 ▲영암 월출산 인근 관광인프라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유채꽃 축제에 맞춰 국립마한역사 문화센터와 월출산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의 영암군 유치를 기원,홍보하는 퍼포먼스도 계획하고 있다”며, “유채꽃 축제를 통해 경관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전국적인 공감대 형성과 논 타작물 재배 사업 확대를 유도하며, 경관농업과 쌀 대체작목 육성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농촌관광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행정과농협 간 상생협치 모델의 좋은 사례로 꼽히고 있느니만큼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찾아 월출산 배경 아래 끝없이 펼쳐진 노란 봄의 물결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