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가족플러스센터-여수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초등입학 예비 학부모교육' 실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센터장 지미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8일 오후 1시에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입학 예정 다문화가정(40가족, 60여 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 초등입학 예비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주민직선 4기 공약 2-3 과제인 ‘다문화 강점 강화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예비 학부모교육’ 활동으로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학교생활 및 교육과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갖고자 두 기관의 연계로 마련되었다.

 

특히 생업에 종사하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토요일에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도를 높이고, 여수시가족╂센터의 이중언어강사들이 한국어에 익숙지 않은 학부모들에게 통역서비스를 제공하여 ‘입학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 다문화 학생에 대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다문화가정이 더 친숙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할 수 있었다.

 

'다문화가정 초등입학 예비 학부모교육'을 준비한 지미자 센터장은 “낯선 한국 문화와 생활에 적응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가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들에 대한 걱정이 많았을 텐데, 이번 교육을 통해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학교에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이번 학부모교육과 같은 가정·지역사회·교육기관이 함께 만드는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글로벌 강점을 강화할 수 있는 탄탄한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