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 성과보고회 및 기업교류회 개최

괄목할만한 성과 창출, 농가 소득사업 및 1村 1品 지역특화산업 발굴 박차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센터장 이승제, 이하 친환경연구센터)는 17일 성과보고회 및 기업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장의 축사와 친환경연구센터 이승제 센터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 자리에는 곡성 군의회 허채형 의원, 김요순 의원 및 전남도 친환경농업과 유시영 팀장, 곡성군 농정과 김수지 팀장, (사)전남친환경농산업연합회 김영선 회장을 비롯한 센터 입주기업체 대표 등 전남도·곡성군 관계자와 기업인 40여 명이 참석했다.

 

윤영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친환경연구센터가 곡성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고, 곡성군에서도 필요하다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친환경연구센터 이승제 센터장은 “친환경연구센터가 작년 한해 많은 발전과 성과를 이뤘고, 앞으로 전남도와 곡성군에서 바라보는 기대감이 높아진 만큼 센터의 대내외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과 함께 지난 1년여간 뿌려놓았던 사업들에 대한 성과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친환경연구센터의 지난 한해 동안의 성과와 올해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센터 입주 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지티팜(주)와 영농조합법인 나비팜의 우수사례 발표가 주목을 받았으며 입주기업 애로사항 청취, 마을로 플러스 사업 소개를 통하여 기업과 교류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