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진도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김희수 진도군수 2023년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경향 각지의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소망 모두 이루시고,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는 풍요로운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저는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 덕분에 민선 8기 군수에 취임하여 새로운 진도군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취임 후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성과와 함께 변화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는 실질적으로 민선 8기의 첫 발을 내딛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민선 8기 공약과 역점사업은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이고, 군민 여러분께서는 군정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주민 편익을 군정의 제1 목표로 삼고 업무는 더욱 공정하고 친절하게 처리하여 현장 중심의 열린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먼저, 우리 군의 기간산업은 농수산업이며, 인구의 약 80%가 농수산인입니다. 농수산업의 육성과 보호 정책을 통해 ‘다 함께 잘 사는 진도’를 꼭 만들겠습니다.


둘째, 신체적 장애나 소득, 성별 등의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군민 모두에게 공평하고 따뜻한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셋째, 인재 육성은 우리 진도의 미래입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과 교육 혁신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천혜의 자연경관, 역사 유적지 등과 품격높은 문화예술자원을 특화하고 명소화하여, 누구나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보배섬 진도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우리 군의 주인은 군민입니다. 공무원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군민을 내 가족처럼 섬기는 위민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민선 8기,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저는 취임하면서 군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진도, 군민 여러분께 꼭 필요한 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저를 비롯한 9백여 공직자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과 함께 민생 현장을 발로 뛰며,  행동하고 실천하겠습니다.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낌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변함없이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