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참여 ‘우수기관’ 58개소 선정

만족도 조사, 식단, 유통기한 준수 등 14개 지표 평가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9일 올 한 해 안전한 어린이 급식환경 조성에 기여한 ‘참여 우수기관’ 58개소를 선정, 발표했다.

 

평가 대상은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이용하는 관내 185개소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14개 지표를 평가해 90점 이상인 기관이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센터 만족도‧요구도 조사 참여, 건강진단 실시 여부, 유통기한 준수, 여수센터 식단 사용여부, 식품 알레르기 대처방안 마련 등이다.

 

특히, 만족도‧요구도 조사는 센터와 회원기관과의 피드백을 통해 다양한 의견수렴을 할 수 있는 핵심지표이다.

 

선정된 우수기관에는 인증서와 함께 소정의 상품(조리도구)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 어린이집 원장은 “폭넓은 소통으로 회원기관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주신 센터에 감사드린다. 주기적인 방문을 통해 위생과 영양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내년에는 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올 한 해도 여수의 모든 어린이 급식소에서 위생적인 급식환경 조성과 영양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