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경제복지위, 주요 사업 ‘현장 점검’

광산구 학교급식지원센터‧소촌아트팩토리 현장방문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산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가 24일 제276회 정례회 기간 중 주요 사업 현장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공병철 위원장과 한윤희 부위원장, 박미옥·양만주·김명숙·박해원 위원 등 총 8명은 이날 광산구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소촌아트팩토리를 차례로 방문해 담당자와 현장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먼저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찾아 시설 전반을 살피고 식자재 취급 및 관리, 농산물 안정성 검사 등 센터의 운영 실태를 일일이 확인한 후 관내 학교급식의 식자재를 책임지는 컨트롤 타워로서 식품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소촌아트팩토리로 이동해 관계자들로부터 시설의 운영 현황과 추진 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구민이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도록 이를 확대‧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015년 개관한 소촌아트팩토리는 관내 산업단지 유휴공간을 탈바꿈한 문화복합시설로 지역의 문화예술사업과 창작 플랫폼 및 예술 콘텐츠를 운영해 오고 있다.

 

공병철 위원장은 “이번 현장활동은 정례회 중 실시된 만큼 현재 중점이 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오늘 논의한 사안들을 적극 반영해 의정활동 방향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폭넓은 복지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의제 발굴과 관련 사업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