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2. 창의융합 여수 과학축전’ 성황리 개최

여수의 초등학생들, 과학축전으로 창의인재의 꿈 키우는 기회 가져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1월 19일 여수시 여서동 미관광장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천적 탐구활동을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2022 창의융합 여수 과학축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학생의 꿈을 키워가는 창의융합 여수 과학축전」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과학축전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수초등과학교사들의 모임인 ‘여수초등과학교과연구회’에서 주관했으며 여수시가 장소를 제공했다.

 

200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이번 축전에 학생들은 ‘자외선으로 찍 판화’, ‘세제 동력배’, ‘코딩 드론 체험’등 물리, 화학, SW교육 분야의 19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직접 만들고 느끼면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랜만에 열리는 과학축전 행사에 시간을 내서 어렵게 참여했는데, 아이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보람이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서금열 교육장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바로 창의융합형 과학인재다. 이번 과학축전이 참여하는 학생에게 기초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미래의 소중한 과학인재로 성장하는 중요한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과학축전에 참여한 여수초등과학교과연구회 회원 및 유관 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격려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