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1일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각급 학교 방과후학교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외부강사의 책무성 제고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특별강사로 초빙된 사람숲 컨설팅 대표 양지현 강사가 ▲ 학생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방법을, 김민진 강사가▲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이란 주제로 방과후 강사가 알아야 할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연찬회에 참석한 방과후강사는 그간 팬더믹으로 인하여 연찬회가 진행되지 못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건강한 소통과 공감적 대화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고 더불어 실질적인 대화 기법으로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더 소통하고 충실한 방과후 학교 수업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였다.

 

서금열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적극적인 방과후학교 업무 지원을 통해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꿈을 키우는 행복한 방과후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